Scroll to top

[d 소식] NHK WORLD의 「DESIGN TALKS plus」에 D&DEPARTMENT의 활동이 소개되었습니다


d JEJU - 2021년 3월 13일 - 0 comments

디앤디파트먼트 제주점 오픈 기념으로 1층 갤러리에서도 순회전으로 개최한 적이 있는 「LONG LIFE DESIGN 1 – 47도도부현의 건강한 디자인展」에 이어, 현재 일본 d47 MUSEUM에서는 그 두번째 기획 전시인 「LONG LIFE DESIGN 2 – 기원의 디자인展: 47도도부현의 민예적인 현대 디자인」이 진행 중입니다.

그와 관련된 내용과 d의 활동의 원점인 LONG LIFE DESIGN에 대해, 얼마 전 NHK 방송국에서 촬영 및 방송되었다고 합니다. 그 소식을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얼마 전, NHK WORLD의 「DESIGN TALKS plus」라는 프로그램에서 LONG LIFE DESIGN을 주제로 나가오카 겐메이의 활동과 「기원의 디자인展」이 소개되었습니다. D&DEPARTMENT의 시작부터 「60VISION」 등 지금까지의 활동이 소개되었으며, 「기원의 디자인展」을 주제로 한 미나 페르호넨(minä perhonen), 마츠다(マツダ), 츠지 카즈미(辻和美) 등의 인터뷰도 담겨 있습니다. 디앤디파트먼트의 새로운 거점이 된 「D&DESIGN」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2023년 3월 31일까지 언제든지 시청 가능합니다.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아 저도 여러 번 반복해서 보고 있습니다. 꼭 시청해 주세요.

LONG LIFE DESIGN회 사무국
나카무라 마유
Mayu Nakamura

NHK WORLD 의 「DESIGN TALKS plus」(영어판)

전통 공예부터 첨단 기술, 생활용품부터 하이패션까지. 일본의 다양한 디자인의 흐름을 읽어내며 디자인이 사회나 미래에 작용하는 힘과 가능성을 찾아 세계로 발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온라인 방송 서비스: 2023년 3월 31일까지 시청 가능

#140 「Long Life Design」
#141 「Inori: Reverent Design」

  • 각 제목을 클릭하면 NHK 시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제주점에서도 「LONG LIFE DESIGN 2 – 기원의 디자인展: 47도도부현의 민예적인 현대 디자인」이 전시될 수 있도록 많은 시청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47 MUSEUM

d47 MUSEUM은 하나의 테마를 가지고 일본 각지에서 그 지역을 대표하는 LONG LIFE DESIGN을 모아 전시하는 DESIGN MUSEUM입니다. 도쿄 시부야 히카리에(渋谷ヒカリエ)에 위치해 있으며, 2012년 개관 이래 전통 공예부터 젊은 세대에 의한 크리에이션, 관광과 식문화까지 다양한 테마로 47개 도도부현의 개성을 소개해 왔습니다. d는 「design」의 d, 47은 일본의 행정 구역 도도부현(都道府県)의 수를 나타냅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