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제주점 소식] d design travel WORKSHOP JEJU


d JEJU - 2023년 3월 23일 - 0 comments

제주의 디자인 트래블을 생각하다.

“d design travel WORKSHOP JEJU”

최초로 발간하는 d트래블 시리즈의 해외특집 호『d design travel』 제주도의 후보지를 함께 생각합니다.

롱 라이프 디자인을 테마로 활동하는 D&DEPARTMENT PROJECT가 일본의 47도도부현 각각에 있는 그 지역만이 오랫동안 가지고 있는 「개성」 「지역다움」 을 디자인 관점으로 끌어내어 관광가이드로서 정리한 『d design travel』.

다음호는 시리즈 처음으로 해외특집 호「제주도 호」2024년 봄 출판 예정입니다.

「반드시 본인 비용으로 이용할 것. 실제로 머물고, 먹고, 사고, 확인하는 것」을 편집 방침으로 게재하며, 이번 워크샵은 취재를 진행하기에 앞서 게재하게 될 곳을 제안・논의하는 자리입니다.

제1부「취재 대상을 생각하는 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진행,

제2부 그룹별로 논의하면서 함께「제주다운」장소나 가게가 어떤 곳일지를 생각해 취재후보를 추려 발표해 나갑니다.

「제주다움」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앞으로의 마을 만들기, 상점 만들기, 상품 만들기의 힌트가 될지 모릅니다.
즐겁게 여행하고 싶어지는 제주도를 편집부와 함께 얘기를 나누며 생각해 봅시다.

【d design travel WORKSHOP JEJU】

 일정 :  2023/4/22 (토)
 시간 :  14:00~18:00 (13:30부터 입장 가능)
 장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탑동로2길 3, 디앤디파트먼트 제주 1층
 참가비 : 10,000원 (간담회 음료 1잔 제공)
 선착순 : 50명 정원【사전 예약제】
 ・사전 예약 방법
 - 네이버예약 페이지
 ・문의:디앤디파트먼트 제주점 064-753-9902~3

※모아진 정보, 의견등은 제주도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가이드 북 『d design travel JEJU』 의 편집을 위해 편집부 내 귀중한 자료로 활용하겠습니다.

【준비물】
워크샵에서는 필기도구가 필요합니다.
참고 자료로 『d design travel』 지난호를 사용하게 되며 D&DEPARTMENT 서울점/제주점과 당일 워크샵 현장에서도 판매합니다.

【제1부】 슬라이드 토크쇼  14:00~15:00
일본 전국을 돌며 취재를 지속하고 있는 『d design travel』 편집부가 「그 지역다움」을 찾는 방법에 대해 지난호의 사례를 통해 이야기합니다.

【제2부】 워크샵  15:00~16:30
참가자 모두가 「관광」「식사」「카페」「쇼핑」「숙박」「사람」의 6가지 그룹으로 나눠 「제주다움」을 생각하면서 논의하고, 각각의 그룹에서 유력한 후보장소 두군데 선정합니다. 그 가운데 의견으로 올라온 장소, 가게의 정보를 참고해 「제주도 호」 제작을 위해 진행해 나갑니다.

【제3부】 간담회  17:00~18:00
워크샵 후에는 편집부, 제주점의 스태프들과 함께 간담회를 진행합니다.

『d design travel』
「롱라이프 디자인(시대, 유행에 따르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디자인)」을 편집테마로, 일본의 47도도부현 각지에서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는 것을 「그 지역다운 매력」으로 관광, 식사, 쇼핑, 카페, 숙박, 사람의 6가지 카테고리별 발굴, 소개하는 책입니다.

2024년 봄,「제주도 호」 발간예정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