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제주점 소식] 「FOCUS JEJU SELECTION」, 몽생이를 소개합니다


d JEJU - 2021년 6월 30일 - 0 comments

디앤디파트먼트 제주점은 제주의 롱 라이프 디자인 상품을 찾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주의 자연환경과 생활문화에서 탄생하여 오래 계속해서 사용하고 싶은 ‘쓰임의 미’를 갖춘 물건, 정직한 방식과 올바른 태도로 만든 상품을 ‘제주 셀렉트’로 선정합니다. 제주 셀렉션의 상품과 생산자의 이야기를 좀 더 깊이 있게 전하기 위해 스토어에서는 「포커스 제주 셀렉션 (FOCUS JEJU SELECTION)」전시를 기획하였습니다. 

이번 두 번째 전시에서는 제주 전통의 감염색법으로 다양한 상품을 만드는 몽생이를 소개합니다. 몽생이의 양순자 대표는 20년 전 천연 감염색법의 연구와 생산을 시작하여 현재까지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전통의 감염색법을 이어가기 위해  제주의 토종 감나무를 찾아내어, 염색에 사용할 감 밭을 일구고, 뜨거운 8월에 직접 풋감을 수확하여 다양한 상품을 생산합니다.

디앤디파트먼트 제주점에서 선보이는 티셔츠와 앞치마들은 전통의 감염색법으로 작업하여, 매력적인 색상과 특유의 쾌적함 그리고, 내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감즙이 원단에 흡수된 뒤 수차례 햇볕에 구워지면서 생겨나는 고유의 색상과 위생적인 기능들은 양순자 대표가 갈옷을 사랑하게 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특별히 전시 기간 중에는 몽생이의 상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담은 영상과 감염색한 반팔셔츠와 팬츠, 아우터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을 쾌적하게 지낼 수 있는 의류들을 스토어에서 직접 착용해 보시고, 몽생이가 만든 갈옷의 매력을 체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스토어 STAFF 민규

ⓒ 2021. D&DEPARTMENT JEJU by ARARIO all rights reserved.

FOCUS JEJU SELECTION _ ‘몽생이’
전시 기간: 2021. 5. 27(목) – 2021. 7. 27(화)
매월 마직막 수요일 휴무
11:00 – 19:00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