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디파트먼트 제주점은 제주의 롱 라이프 디자인 상품을 찾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주의 자연환경과 생활문화에서 탄생하여 오래 계속해서 사용하고 싶은 ‘쓰임의 미’를 갖춘 물건, 정직한 방식과 올바른 태도로 만든 상품을 ‘제주 셀렉트’로 선정합니다. 제주 셀렉션의 상품과 생산자의 이야기를 좀 더 깊이 있게 전하기 위해 스토어에서는 「포커스 제주 셀렉션 (FOCUS JEJU SELECTION)」 전시를 기획하였습니다.
그 첫 번째 전시로 소개하는 상품은 고용석 도예가가 빚어내는 백자 식기입니다. 고용석 작가는 제주에서 몇 안되는 백자 작업을 하는 도예가입니다. 백자의 진수인 달항아리 작업을 지속해 오며 영감을 얻고, 현대적인 백자를 구현하기 위해 유약을 직접 만드는 등 다양하고 꾸준한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앤디파트먼트 제주에서 선보이는 d 오리지널 라인은 심플하고 베이직한 형태, 반드러운 질감으로 실용적인 식기로서 백자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에 더하여, 자연스럽게 도는 은은한 광과 순백의 색상은 어떤 음식도 돋보이게 만듭니다.
전시 기간에 스토어를 방문하시면 판매하는 백자 그릇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전하기 위해 스태프들이 적접 고용석 작가님의 작업실을 방문하여 촬영, 제작한 영상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전시 기간 한정 판매로 d 오리지널 라인 외에 제주에서 태어나 자란 고용석 작가가 제주의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식기들도 함께 소개합니다. 기본에 충실하여 오래 쓸 수 있는 롱 라이프 디자인의 시각으로 매일 먹는 음식과 음료를 담아내는 그릇을 바라보는 시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스토어 STAFF 언
ⓒ 2021. D&DEPARTMENT JEJU by ARARIO all rights reserved.
FOCUS JEJU SELECTION _ 도예가 ‘고용석’
전시 기간: 2021. 4. 1.(목) – 2021. 5. 25.(화)
매월 마직막 수요일 휴무
11:00 – 19:00